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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팁 그리고 건강

우체국 EMS 보내는 방법 (할인받는 팁, 국제우편 스마트접수)

by M가이드

해외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는 우체국 EMS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우체국 EMS를 할인받아 저렴하게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 이후 국제 항공 운송망이 축소되어 중량이 작으면서 부피가 큰 우편물 운송이 어려워졌습니다. 이를 두고 고부피 물품 운송 기피 현상이라고 부릅니다. 다행히 우체국 EMS서비스는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EMS 또한 배송료 및 수수료 산정 방식이 바뀌어 가격 부담이 커졌습니다.

 

우체국EMS를 좀 더 저렴하고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국제우편 스마트접수 시스템을 이용하시면, 5%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고 직접 방문해서 접수하는 것보다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접수 서비스란?

 

스마트 접수 서비스란 인터넷우체국이나 스마트폰(우체국 앱)으로 EMS 접수를 위한 발송자, 수령인, 물품, 신용카드(선택사항) 정보를 사전에 입력하셔서 쉽고 빠르게 EMS를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우체국 스마트 접수 바로가기 ✅

 

국제우편 스마트접수 서비스 사용방법

국제우편 스마트접수 서비스  사용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스마트접수-사용법

1. 인터넷우체국이나 스마트폰 앱을 통한 사전 접수하기

2. 우체국 방문하기

3. 창구에서 핸드폰번호 또는 예약번호로 접수 내용 조회하기

4. 무게 측정하고 결제 및 접수하기

5. 발송

 

예상 우편요금 확인하기 ✅

 

우체국 EMS 예약하고 5% 할인 받기

컴퓨터(PC)에서 인터넷을 통해 우체국 EMS를 예약 및 신청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1. 인터넷 우체국에 접속하기 (https://www.epost.go.kr/)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EMS·국제우편 > EMS·국제우편 예약 > 국제우편스마트접수 순으로 클릭합니다.

우체국-홈페이지

2. 로그인하기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아이디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 절차 없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나 간편인증을 하셔도 무관합니다.

로그인하기

3. EMS 신청 화면으로 이동

국제우편스마트접수 창이 뜨면 '국제특급(EMS)'가 적힌 빨간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제우편스마트접수

4. 신청서 작성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등)을 적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반드시 영어로 작성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신청서-작성

5. 주의 사항 및 정보 확인

신청서 작성 화면에서 '국가별 발송조건'과 '국가별 공통사항'을 꼭 확인합니다. 품목에 따라 포장 방법과 발송이 금지된 물품 등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하여 반송이 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모든 국가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주의사항과 국가별 규격 및 중량과 같은 세부사항 모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및-정보-확인

6. 배달 국가 확인 및 세관신고서 작성

물건을 보내려는 국가가 '배송장애국가', '배송지연국가', 그리고 '배달보장 서비스'에 해당하는 국가인지 신청서 작성 화면에서 확인합니다. 세관신고서는 영문으로 작성하며 세관신고서는 수입국 세관에서 심사자료로 활용되므로 정확하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 배송장애국가: 배달 불가능
  • 배달지연국가: 지연 시 손해배상이 되지 않으므로 EMS 프리미엄으로 접수하기를 권해드립니다.

내용품명

7. 전체 내용 및 보험 여부 확인

보험 여부를 확인하시고, 틀리거나 누락된 내용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 보험: 내용물이 고가인 경우 보험 취급하면 손해 발생 시 보험가액 범위 내에서 실제 손해액을 배상받습니다. 보험에 가입하셔야 실제 손해액을 배상받으며 보험 한도액은 700만 원입니다. 
  • 보험 취급 수수료: 보험가액 최초 114,300까지 2,800원, 보험가액 114,300원 추가할 때마다 550원 추가됩니다. (내용이 변동될 수 있으니 접수 시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세관신고서-내역-추가

8. 신청 정보 확인 및 결제 정보 입력

신청을 완료하기 전에 신청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결제 정보를 입력하세요. 결제 정보 입력은 선택 사항이지만 EMS 결제 시 편리하므로 미리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 접수 서비스 이용 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5% 할인 이외에 추가로 할인쿠폰을 가지고 계신다면 이 단계에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모든 사항에 대한 확인과 입력이 끝나면 신청을 완료합니다.

신청-및-결제-정보-입력

9. 접수 확인서 인쇄

인터넷을 통한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접수 확인서를 인쇄한 뒤, 우편물과 함께 가까운 우체국에 확인서를 제출하세요.

접수확인서-인쇄

10. 접수 확인 및 예약 취소

접수 내용 확인 또는 예약 취소를 하시려면 처음 안내해드린 EMS 스마트 접수와 같은 메뉴에서 접속하면 됩니다. 취소하려면 간단한 사유를 적은 후에 신청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예약조회-및-취소

 

연말연시에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물품 배송량이 대폭 증가하여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만약 해외로 발송해야 하는 물품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우체국 EMS 스마트 접수 활용해보세요. 5% 할인 혜택도 꽤 쏠쏠합니다. 

 

국제우편 스마트 접수 이용하시다 막히거나 궁금한 사항이 생기신다면 우체국 콜센터(☎ 1588-1300)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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