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완납증명서는 중앙정부에서 부과한 국세를 체납없이 성실히 납부했는지를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입찰 계약이나 대금 수령할 때 이용하며 30일의 유효기간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를 가장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발급받아야 하는 서류가 많을 때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업무를 처리합니다. 하지만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이용하시면 매우 쉽게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해보니 발급받는 시간이 아무리 길어야 3분을 넘기지 않습니다.
2022년 귀속 연말정산한 근로소득자용 및 사업소득자용, 종교인소득자용, 연금소득자용 소득금액증명은 2023년 5월 1일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방법
1. 홈택스에서 인증서 로그인하기
가장 먼저 국세청 홈택스(https://www.hometax.go.kr)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을 먼저 하시는 편이 시간을 더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2. 민원증명에서 '납세증명서' 클릭하기
홈택스 홈 화면 상단에서 민원증명발급신청을 누른 뒤 '납세증명서'를 클릭합니다.
3. 신청세부내역 입력하기
기본 인적사항(성명, 전화번호 등)을 입력한 뒤 신청내용을 선택합니다. 국세납부증명서 인터넷발급 하실 때도 원하는 수령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시 발급하실 때는 인터넷 발급(프린터출력)하시고, 모니터 화면으로 보기만 원하실 때는 인터넷열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인터넷발급(전자문서지갑)을 선택하세요. 금융기관에 제출하실 목적이라면 반드시 2매를 출력하셔야 합니다.
4. 출력하기
마지막으로 인쇄버튼을 누르면 끝이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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