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우체국 EMS 국가별 요금 총정리 (요금표 수록)

by M가이드

우체국 EMS 국가별 요금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EMS를 비롯하여 EMS 프리미엄, 소포 등의 요금표 도 함께 수록되어 있으니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는 물류시스템이 매우 발달되어 있습니다. 당일배송이나 새벽 배송만 봐도 대단하지요? 그래서 각 나라 간 물건을 배송할 때, 직접 보내는 것보다 한국을 거치는 것이 오히려 가격이 더 저렴하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중국으로 2Kg의 특송화물을 보낼 때 미국 택배회사를 이용하면 배송비가 약 11만원이 듭니다. 하지만 한국의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면 3만 원이 된다고 합니다.

 

다른 나라와 비교하면 대한민국 우체국 EMS 정말 저렴하지요? 이 가격에 추가로 더 할인받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보세요.

 

EMS (Express Mail Service) 란?

 

국제특급우편 (EMS)는 만국우편연합의 협정 아래 가맹국 사이에서 발송 및 수신되는 국제택배 서비스입니다. EMS는 특급 택배로 보통 2~4일 만에 배송되며 배달 정보도 제공해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합니다. (통관이 필요한 경우는 소요일수가 늘어납니다.)

우체국 EMS와 소포, EMS 프리미엄 (EMS Premium), 초특급우편서비스 (EMS Timecertain Service) 등에 관해 더 알아보실 분은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EMS 국제우편 국가별 요금 (요금표)

EMS국제우편 국가별 요금은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요금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표의 글자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EMS 요금표 📌 프리미엄 요금표 📌 국제소포 요금표 📌

 

우체국 EMS 국가별 요금 확인 방법

우체국 EMS 국가별 요금 확인하는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은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우체국 EMS 국가별 요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우체국 홈페이지 들어가기

2. EMS·국제우편 클릭하기

3. 국가별 요금안내 클릭하기

4. 국제우편 요금표 선택

EMS-요금표 확인하기

EMS 요금 확인 가능한 국가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러시아, 싱가포르, 스페인, 대만, 태국, 영국, 미국,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몽골, 미얀마, 방글라데시, 인도, 몰디브, 스리랑카, 오스트리아, 아제르바이잔, 벨기에, 불가리아, 사이프러스, 체코, 덴마크, 핀란드, 조지아, 그리스, 헝가리, 이란, 에이레, 이스라엘, 요르단, 카자흐스탄,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노르웨이, 오만, 폴란드, 포르투갈, 카타르, 루마니아, 사우디아라비아, 슬로베니아, 스웨덴, 스위스, 터키, 아랍에미리트연합국, 우즈베크, 칠레, 이집트, 에티오피아, 칠레, 이집트, 에티오피아, 케냐, 멕시코, 나이지리아, 탄자니아, 튀니지

 

배송 장애 국가

배송이 불가능한 국가가 참 많습니다. 보내신 뒤에 곤란하지 않도록 미리 확인 꼭 하시기 바랍니다.

마카오(중국), 부탄, 브루네이(브루나이), 네팔, 알바니아, 아르메니아, 바레인, 벨라루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크로아티아,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북마케도니아, 파키스탄, 슬로바키아, 우크라이나, 알제리, 아르헨티나, 보츠와나, 카보베르데, 코스타리카, 쿠바, 퀴라소, 지부티, 도미니카공화국, 에콰도르, 피지, 모리셔스, 모로코, 모잠비크, 파나마, 페루, 르완다, 잠비아

 

EMS (국제특급우편) 취급수수료 확인

EMS 요금과 함께 취급수수료도 꼭 살펴보셔야 합니다. 요금과 수수료를 모두 합친 것이 총 비용이 됩니다. EMS 방문 수수료라는 것이 있는데, 1회 방문 1통 당 3000원이 듭니다. 그리고, 1통 더 추가될 때마다 1,000원의 수수료가 추가로 발생합니다. 최대 수수료는 5,000원이라고 하니 3통이든 10통이든 가격은 5천원으로 같습니다.

 

특별 운송수수료는 코로나19와 같은 전염병, 천재지변 등 운송의 비상상황 발생하여 항공기 요금 인상 시 우편물 접수 요금에 부과하는 특별 수수료입니다. 국가별, 운송편별, 우체국종별, 중량별로 금액이 각기 다릅니다. 정확히 알고싶으시다면, 검색해서 확인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우편물의 중량을 정할 때는 실제 중량과 부피 중량 중 더 높은 중량으로 우편요금이 적용됩니다. 무게만 줄이실 것이 아니라 부피도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신경쓰셔야 합니다. 무게를 잴 때는 일반적인 저울을 사용하시면 되고, 부피중량을 재는 방법은 우체국에서 정해놓은 계산식이 있습니다. 

부피중량(Kg) = 가로(cm) X 세로(cm) X 높이(cm)/6,000

 

적용된 중량이 국가별 제한중량 초과 시에는 발송이 불가합니다. 무거운 물건을 보내고 싶으신 분은 미리 중량 제한 규정 확인하셔서 초과하신다면, 물건을 나누어서 보내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드형

댓글